BRAND STORY

01

필드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다.
과학적인 접근으로 혁신을 추구하다.

버클리는 1937년 6월, 아이오와 스피릿
레이크라는 시골에서 모든 것이
시작됩니다.

당시 16세였던 버클리 베 델은 신문 배달로 벌어 들인
50달러를 자본으로 직접 타잉하여 플라이 낚시 도구점이나
휴가로 방문하는 낚시인들에게 팔기 시작했습니다.
살고있던 집의 2층의 침실을 작업장으로 사용하여 자신의
애완견의 털과 뒷마당에서 기르고 있던 닭의 깃털 등을
조합하여 호수의 송어나 배스 등을 낚는 플라이를
제작하였던 것입니다.

버클리가 1939년에 고등학교를 졸업할 무렵에는 직원을
몇 명 고용하여, 플라이, 리더라인 등을 만들었습니다.
그 사업은 곧 집의 지하실이나 거실도 모두 점거하게 되고,
결국은 근교의 잡화점 2층을 빌려 운영하지 않으면 안되는
정도까지 확장하였습니다.

주립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전쟁 중 육군에서 복무였고,
1945년에 스피릿 레이크로 돌아와 다시 Berkley and
Company를 시작했습니다. 그 사업은 와이어로 만들어진
리더를 주력으로 하고있었습니다만, 와이어리더에 나일론
코팅을 하는 것을 생각해 그것을 하트 마크 로고로 알려진
Steelon leader로 발매합니다.

그 무렵, 버클리는 스스로 나일론 라인의 생산을 하고
싶어집니다. 당시는 나일론 라인은 아직 Stren를 출시한
DuPont사가 독점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그 DuPont
사로부터 라이선스를 받은 그는 스피릿 레이크에 자신만의
제조 방법의 연구에 몰두합니다.

처음 나일론 라인의 샘플 제조 장치는 세탁기와 자전거
바퀴 부품 등을 이용한 것이었습니다. 이후 끊임없는 개선은
곧 버클리의 성공의 초석이되는 Trilene 라인 출시(1959
년)로 연결됩니다.

이 Trilene 발매 후 곧 버클리사는 라인 사업에서
미국에서의 점유율을 따내는 등 급격한 성장을 합니다.
1960년대에는 로드, 1980년대에는 소프트 베이트 등의
사업에도 진출하고 Trilene, Fireline, PowerBait, Gulp!
등을 보유한 세계 주요 브랜드의 하나가 된 것입니다.

02

"Catch More Fish"

버클리의 목표는 더 많은 고기가
잡히는 낚시 도구.

이를 위해 버클리에서 필드 테스트를 철저하게 실시하고
있습니다. 필드에 빈번하게 출조하는 것은 낚시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으로 다양한 발견을 할 수 있으며
실조로 얻은 노하우를 제품 개발에 활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연구소의 존재. 
버클리 연구소는 화학자와 화학 엔지니어, 물고기의 생태 등
각 전문 분야를 가진 전문 직원이 있으며, 매일 연구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필드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 과학자의 능력.
이 두 가지 버클리 ‘잘 잡히는’ 미끼의 원동력입니다.
어제보다 더 많이 낚고 싶다. 지금까지 잡히지 않은
물고기를 낚고 싶다. 이렇게 원하는 낚시꾼을 돕겠다.
이것이 우리의 사명입니다.

03

물고기의 생태학, 생리학,
화학 및 물리학
의 연구.

버클리의 제품은 자랑 실험실에서
비롯됩니다.

버클리가 거액의 비용을 투자해 건설한 실험실. 
이 연구소는 버클리의 자랑 중 하나이며, “낚이는” 미끼를
만들어내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세계의
모든 게임 피쉬가 전용 수조에서 사육되고 있습니다. 
장기간 물고기를 관찰함으로써 그 행동과 습성을
분석합니다. 

그 데이터는 소재의 선택이나 디자인 등 제품 개발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화학 물질의 연구와 물리학적인 연구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문성을 갖춘 직원이 힘을 합쳐 다양한
시점에서 유효성을 검증하면서 프로토 타입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완성 된 프로토 타입은 전세계 필드에서 전문
직원이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테스트 결과는 실험실에 피드백되어 개량합니다.
연구원에서 현장 직원까지 개발에 종사하는 모든
직원에 의해 트라이 & 에러를 반복하여 완벽한 것만이
세상에 출시됩니다. 우리의 미끼는 “잘 잡힌다”라고
자신감을 가지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제품화하기까지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다양한 검증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연구, 개발, 테스트, 생산까지 체계화된 관리체제가 버클리
제품의 퀄리티를 높이고 있습니다.

04

천연 재료를 이용한 친환경 소재

‘Gulp!’ 는 석유계 성분과 환경 호르몬을
포함하지 않는 천연 성분의 재료입니다.

자연 속에서 즐기는 낚시이기 때문에 자연에 부하를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다는 생각에서 개발한
환경 친화적인 소프트 베이트입니다. 

위 사진은 생분해성을 테스트했을 때의 모습이며 분해
속도는 필드의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수중 박테리아에 의해
꾸준히 분해되어 완전히 사라집니다.

05

탑 프로의 의견을
피드백하여 압도적으로
잘 잡히는 미끼를 출시

버클리의 제품은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탑 프로들의 조언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미국 대회에서 맹활약중인 스키트리스,
마이크 아이코네리와 일본 대회에서 항상 상위를 차지하는
아오키 프로. 

결과가 계속 요구되는 토너먼트라는 엄격한 실전의
무대에서 얻은 '낚인다'라는 명백한 사실이 버클리의 실력을
말해주고 있습니다.